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중동 불안도 없었기 때문에 국제유가도 안정세였다.
문제는 이런 쇼마저 아쉽다는 소리가 나오는 지금의 현실이다.기업을 취재하던 시절.
2기 체제를 시작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말했다.지난해 11월 18일 중단된 출근길 질의응답(도어스테핑)은 재개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대통령이라는 절대권력에 종속돼 자율성을 잃은 우리 정당 시스템의 후진성을 여실히 보여준다.
팬덤 정치에 오염된 우리 정치가 어느새 이런 지경에 이르고 말았다.마음은 청와대보다 더한 구중심처에 머물러 있다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다.
그걸 어디다 쓰죠?쿠팡에만 있는 ‘잡레벨 실체수수료 욕해도 쿠팡 못 버린다월 1억 팔게 한 ‘첫 화면 비밀더 중앙 플러스2024 정치성향테스트盧 탄핵 철회 외친 보수권영진은 지금도 소장파다일자리 있으면 지옥도 간다치아 2개 맞바꾼 정태호 집념전장연 시위는 이해 못 했다‘환경 전문가 김소희 소신더 중앙 플러스팩플獨 모빌리티 스타트업 양성소의족·의수 업체는 왜 받았나?쟤 일 잘해? 대놓고 묻는다채용 스펙 된 음지의 데이터어르신 2시간 웨이팅 했는데새치기 아냐? 그 젊은이 비밀더 중앙 플러스hello! Parents금쪽이는 문제아가 아니다오은영 나부터 살펴봐라난 공주할테니 넌 애완견 해이런 6살 바꾼 엄마의 상황극달리기는 ‘뇌를 뛰게 한다치매·파킨슨 막는 하루 10분더 중앙 플러스글로벌 머니‘AI 특수 가장 이득인 나라미국이 1위.
듣는 쪽의 용기가 더 필요하다.사법리스크를 거론하는 것 자체가 ‘불경이라는 분위기다.
이 대표 부부도 제대로 답해야 할 때다.그런데도 자체 감사 결과 법카 불법 사용 의혹이 워낙 많이 나오니 더는 감출 수 없다고 봐 국감에서 공개했을 것이다.
국민권익위원회도 두 달간 조사 끝에 이 대표가 김씨의 법카 유용을 알고도 묵인했을 개연성이 있다고 보고 지난 10일 대검에 수사를 요청했다.이 대표가 떳떳하다면 이런 일들이 일어날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