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스-이스라엘 전쟁으로 시험대 오른 자유주의 진영

time:2024-11-17 03:42:17 author: admin source: KOTRA 해외시장뉴스

부동산 PF 부실 우려와 공사비 급등으로 주요 건설사 55곳 중 17곳의 평균 부채비율이 300%를 넘는 등 건설사들이 재무구조 악화에 직면해 건설업계 위기가 경제 전반에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부동산 PF 부실 문제 등으로 부채비율은 478.조계완 선임기자 kyewan@hani.

하마스-이스라엘 전쟁으로 시험대 오른 자유주의 진영

부동산 호황기 때 규모가 커진 부동산 PF는 분양시장 침체로 부실화되는 모습이다.건설업체의 경우 지난 8월말 기준 PF 우발채무는 22조8천억원(한국기업평가 9월 집계.태영건설발 PF 위기는 다른 건설사로도 확산하는 양상이다.

하마스-이스라엘 전쟁으로 시험대 오른 자유주의 진영

보고서는 태영건설이 보증한 부동산 PF 가운데 7200억원을 우발채무로 보고 있다.건설업계 일자리 축소 등으로 이어지며 실물 경제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마스-이스라엘 전쟁으로 시험대 오른 자유주의 진영

부동산 경기 악화에 따른 분양시장 침체로 약 23조원에 달하는 부동산 PF 우발채무가 현실화하면서 다른 건설사들도 연쇄적으로 위기를 겪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시공평가 22위인 동부건설의 신용등급도 ‘A3+에서 ‘A3로 하향 조정했다.지금은 창계천에 댐을 쌓아 광주호가 생겨나서 예전 모습을 찾기 힘들지만.

정철은 식영정에서 문학의 꿈만 키운 게 아니다.그늘에 머물면 그림자가 사라지고.

효령대군 후손으로 9대조부터 이발에 이르기까지 급제자를 계속 배출한 호남 제일 명문가의 말로가 이러했다.행정상으론 식영정과 소쇄원은 담양이고.